아이오티플러스(주)에서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전북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고향올래 공모사업'에 익산, 완주, 진안, 무주 4개 시군이 최종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전국적으로 12개 사업이 선정된 가운데 전북은 단일 도 단위 최다 선정으로 역대 최고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선정으로 전북은 총 35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향올래 사업'은 지역의 고유 자원과 특색을 살려 체류형 생활…
[헤럴드경제(나주)=김경민기자]전라남도 나주시가 동신대학교와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 2025년 협업형 메이커스페이스 사업을 추진한다.협업형 메이커스페이스란 메이커(창업) 아이디어 구현을 위한 교육,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해 메이커 문화 확산과 제조 창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중점을 둔다.이번 사업은 지난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시비 10억 원을 지원…
‘아이오티플러스㈜(대표 박영철)’가 ‘2025코리아스마트그리드 엑스포’에서 에너지자립마을 구축 플랫폼 및 다양한 인버터를 선보였다. 아이오티플러스㈜는 ICT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에너지와 교육, 그리고 환경 분야에서 필요한 핵심 기술과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마이크로그리드 솔루션과 통합 플랫폼을 제공해 에너지 자립마을 구축에 많…
배터리에 전력 저장해 필요시 자원화하는 에너지 순환체계과기부 공모 선정돼 2026년까지 29억5천만원 투입해 추진전라남도가 전기차 등 친환경 자동차 배터리에 전력을 저장하고 필요시 자원으로 활용해 에너지 순환체계를 구축하는 ‘친환경 자동차 기반 넷제로 시티(Net Zero City) 실증사업’에 온힘을 쏟고 있다.전남은 전국에서 태양광과 풍력을 중심으로 가…
“아이오티플러스(주)는 ‘IOT’라는 기술에 ‘Plus’라는 가치를 더해 함께 나눌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Plus라는 가치에는 총 3가지 가치를 담았습니다. 첫번째는 학생 스스로 인공지능과 SW코딩을 학습할 수 있는 ICT 학습 장치를 개발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자 하였고, 두번째는 인공지능 기반으로 인증된 종량제 봉투만 수거할 수 있도록 하는 스…
전남도 에너지밸리 기업과 글로벌 에너지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국내 대학 간 네트워크 구축 및 기술 교류 행사가 열렸다.에너지기업 해외 진출 ODA 과제 발굴을 위한 ‘2025년 에너지밸리기업-서울대 IEPP- 한양대 GETPPP 워크숍’이 20일부터 이틀간, 전남도 여수 유탑마리나호텔 그리니치홀에서 개최됐다.전남도, 전남테크노파크, 서울대 …
“나주는 대한민국 에너지수도로 에너지 기업을 위해 모든 것을 갖춘 기업 친화도시이자 투자의 최적지입니다. 나주에 투자하십시오!”전남도 나주시가 수도권 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밸리 성과와 비전을 알리는 대규모 투자유치 행사를 3년째 서울에서 진행하며 눈길을 끌었다.이번 행사는 나주시를 비롯해 지난해 글로컬대학으로 선정된 목포대학교와 세계 유일의 에너지 특화대학…
스마트인재개발원(이사장 차준섭)은 7일 김대중 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DCX(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 기반 빅데이터 분석서비스 개발자 과정' 최종 프로젝트 발표회를 개최했다.50여 명의 교육생이 참여한 이번 발표회는 6개월 동안의 교육 과정을 마무리하는 프로젝트 전시 및 발표를 시작으로 현장 전문가들의 심사와 박영철 아이오티플러스 대표 등을 비롯한 여러 기업…
'집 옥상의 태양광 패널', '마당의 작은 풍력발전기', '주차장의 전기차'까지 각자 다른 곳에서 생산되는 전기를 직접 하나로 모아 쓸 수 있다면 어떨까.ICT(정보통신기술) 전문기업 아이오티플러스(대표 박영철)가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25에서 선보인 멀티 인버터 시스템 'ENplus'(이엔플러스)는 하나의 인버터로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원을 통합 …
전남도가 7일(현지 시간)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박람회 CES 2025에 참가해 지역 혁신 기업들과 글로벌 공동관을 운영한다.올해 CES 주제는 '몰입하라(DIVE IN)'로, 인공지능(AI), 디지털 헬스, 지속가능성 등 첨단기술이 주목받는 가운데 전남도는 지역기업들과 함께 첨단기술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비전을…